close
포토 뉴스

2019년 신앙신보가 선정한 ‘천부교 5대 뉴스’

BY.천부교

기해년(己亥年)이 저물고 있다. 이 번호 신앙신보에서는 올해를 아름답게 마무리하자는 의미로 2019년 이슈들을 되짚어 본다.

2019 천부교 체육대회 청·백군 선수 도열 장면

신앙촌 운동장에서 펼쳐진 2019 천부교 체육대회 청·백군 선수 도열 장면

News1 2019 천부교 체육대회

‘2019 천부교 체육대회’는 단연 올해의 가장 큰 이슈였다. 교인들의 건강과 새 교인 전도를 위해 3년마다 열리는 천부교 체육대회는 매회 새로운 오프닝 공연과 흥미진진한 경기종목으로 많은 교인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체육대회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경기는 팀별로 400여 명이라는 대규모 인원이 참가한 싱글벙글 건강체조와 힘찬 음악과 함께하는 각 팀 응원전이었다. 부산시 체조협회 관계자는 “대회의 규모에 무척 놀랐고 연령대에 맞춰 짜여진 체조 동작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라고 했다. 대회가 끝난 후 게재된 천부교 체육대회 관련 영상들은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천부교 체육대회에 쏟아진 뜨거운 관심을 증명하였다.

천부교 홈페이지

점묘화 기법의 일러스트와 퀄리티 높은 이미지로 디자인 면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은 천부교 홈페이지

News2 천부교 홈페이지 앤어워드 수상

지난 1월 천부교 홈페이지가 ‘2018 앤어워드(&Award)’에서 웹사이트 비영리단체 부문 그랑프리 수상자로 선정됐다. 천부교 홈페이지는 작년 5월 신앙신보 홈페이지와 함께 리뉴얼되어 모바일에서도 접속이 가능하며, 웹디자인 및 인터페이스를 개편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천부교와 신앙신보 홈페이지는 대중과 양방향으로 소통하며, 천부교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홈페이지 제작을 맡은 스튜디오 제이티의 정재철 대표는 “홈페이지의 접근성을 강화하여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통해 천부교의 정보를 알리고 싶었습니다” 라고 했다.

편의점에 입점한 요구르트 런. 이제 전국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편의점에 입점한 요구르트 런. 이제 전국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News3 요구르트 런 전국 미니스톱 입점

올해 5월부터는 요구르트 런이 GS25 편의점에 이어 전국 미니스톱 편의점에도 입점하였다. 요구르트 런의 미니스톱 입점은 접근이 용이한 편의점에서 웰빙 유산균 음료를 찾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이루어졌다. 이제는 가까운 편의점에도 요구르트 런을 쉽게 구매할 수 있어 런 애호가들에게는 희소식이었다. 신앙촌식품(주) 관계자는 “편의점 입점은 기존 소비자들은 물론 처음 요구르트 런을 접하는 소비자들에게도 큰 만족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통 채널을 넓혀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신앙촌 맛길의 분위기 있는 야경 사진

신앙촌 맛길의 분위기 있는 야경 사진. 내부 시설뿐 아니라 외부 인테리어까지 고려하여 밝고 환하게 새단장되었다.

News4 신앙촌 맛길 새단장 오픈

천부교인들의 힐링 공간 신앙촌 맛길이 4월 중순 새단장 오픈했다. 새로운 맛길은 은은한 조명과 따뜻함을 더해주는 패치카가 설치되어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보였다. 또한 화덕이 새로 설치되어 얇고 담백한 도우의 이탈리안 피자를 맛보고자 하는 교인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소사신앙촌의 주인 없는 상점에서 유래한 신앙촌 맛길은 현재까지도 무인판매대를 운영하고 있다.

제1회 전교인 전도세미나 모습

2019년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새롭게 실시되었다. 사진은 제1회 전교인 전도세미나 모습

News5 천부교 전교인 교육 프로그램

천부교는 그동안 신앙촌제품 판매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소비조합 세미나’, 어린이 인성교육 프로그램 ‘천부교 어린이 리더스쿨’, 교역자로서 필요한 역량과 자세를 배우는 ‘교역자 워크숍’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특히 올해는 새롭게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이 화제가 되었다. 다각적인 전도 방안 모색을 위해 실시 된 ‘전교인 전도 세미나’, 근로자 의식개선과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신앙촌 사원교육’, 더욱 규모가 확대된 ‘중부지역 대학생·여청세미나’등이 있었다. 특히 신앙촌 사원교육 중 20대 차세대 리더를 위한 ‘DRAMA 챌린지’는 참석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발행일 : 2019-12-29 발행호수 : 2578

찬송가
0:00 0:00
비닐 디스크
선택듣기
CHUNBUKYO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