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도자료

‘셀프메디케이션’ 시대..면역력 강화에 도움 주는 발효유 '주목'

BY.천부교

프로바이오틱스 함유한 프리미엄 요구르트 런 제품 /사진=신앙촌식품 제공

스스로 건강을 관리한다는 뜻의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이 식품업계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일상 속에서 쉽고 간편하게 찾아 마실 수 있는 건강 음료가 인기다.

건강 유지를 위해서는 면역력 향상이 특히 중요한데 우리 몸의 면역세포 중 70%는 장에 분포되어 있다. 따라서 면역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장 건강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발효유가 주목받고 있다. 발효유에 함유된 유산균은 장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신앙촌식품은 6일 자사의 프리미엄 요구르트 ‘런(Run)’을  ‘셀프메디케이션' 식품으로 추천했다.

런은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라프티(LAFTI@) L10’이 함유된 제품으로 유당을 분해해 소화 흡수율을 높이는 ‘효소 락타아제’,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락토올리고당’ 등을 원료로 사용했으며 무지방에 깔끔한 맛이 특징이라고 업체는 전했다.

또한 런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하는 ‘어린이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어린이기호식품 품질인증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해썹(HACCP)을 받은 업체에서 생산한 제품 중 안전, 영양, 식품첨가물 사용 등에 대한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된다.

식앙촌식품 관계자는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라프티가 함유된 런은 균형 잡힌 영양의 건강 음료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라며 “런을 꾸준히 섭취하셔서 온 가족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앙촌은 박태선 회장이 천부교 교인들의 마을로 건립한 곳이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찬송가
0:00 0:00
비닐 디스크
CHUNBUKYO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