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아름다운 신앙촌에서 함께 한 추수감사절 예배

BY.천부교

가을이 더해지는 계절 11월, 추수감사절을 맞아 전국의 신앙촌상회와 천부교회를 통해 신앙촌을 찾은 사람들을 만나 보았다. 가을색으로 물든 신앙촌 곳곳을 거닐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사람들이 들려준 감사 메시지를 전해본다.

# 말씀이 귀에 쏙쏙 들어와요!

최서아 씨 일행

멀리서도 눈에 띄는 노란 풍선을 들고 활기찬 모습으로 등장한 기장신앙촌 최서아 씨 일행.

처음 신앙촌을 방문한 이정림 씨와 이현주 씨는
“굉장히 넓은 규모에 놀랐고, 마음이 뻥 뚫린 거 같아요. 평소 음악회를 보는 게 쉽지 않은데 오케스트라 연주가 너무 멋있어서 감동받았어요.” 라고 했고, 이미화 씨는 “오늘 말씀이 가장 좋았어요. 너무나 객관적인 말씀이었어요.” 라며 추수감사절 참석 소감을 전했다.

신앙촌 행사에 오래전부터 참석한 김복순 씨는
“이곳에 초대해 준 최서아 씨가 너무너무 사람이 좋아서 오기 시작했어요. 항상 옳은 말씀이 어디에 있을까 찾아다녔었는데, 여기 와서 들으니 말씀이 귀에 쏙쏙 들어와 꾸준히 오고 있어요.” 라며 “최서아 씨 최고!” 를 외쳤다.

# 늘 새로운 신앙촌, 복을 주신 날 같아요

최금순 사장 일행

추수감사절 예배 후 김해교회 최금순 사장과 고객들이 가을색으로 물든 군락지 풍경을 바라보며 한껏 들떠있었다.

여러 번 행사에 참석했다는 염경인 씨는 “이곳은 올 때마다 변화도 많고 새롭습니다. 오늘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었지만 안 와서 운치도 있고, 특별한 날이라 복을 주신 거 같아요.” 라며 기뻐했다.

이화성 씨는 “신앙촌상회 사장님이 너무 잘해 주셔서 계속 오게 되고, 차츰 종교에도 관심이 생깁니다.” 라고 말하니 염경인 씨도 “이제는 찬송가도 익숙해져서 잘 따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라며 흡족해했다.

신앙촌에 첫 방문이라는 조귀덕 씨는 “음악 순서가 인상적이었어요. 굉장히 웅장하고 좋네요. 예배시간에 들은 말씀도 신기했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이곳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김정자 씨의 인사를 끝으로 최 사장 일행은 신앙촌을 더 둘러보러 식품단지로 향했다.

# 감탄한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에요

우혜경 사장 일행

대부분 신앙촌 방문이 처음인 기장신앙촌 소비조합 우혜경 사장의 고객들은 추수감사절 행사를 마치고 신앙촌 문화에 정말 놀랐다고 했다. 도시락과 질서를 최고로 꼽으며 예배 후 기다리는 동안 상영된 체육대회 영상도 즐거웠다고 전했다.

김영임 씨는 “신앙촌에 와보니까 참 좋네요. 오늘 합창하신 분들 옷 색깔도 너무 예쁘고 다들 잘하시더라고요. 노래 듣는데 느낌이 참 좋았습니다.” 라며 시간이 될 때 신앙촌을 좀 더 여유있게 둘러보고 싶다고 했다.

김정수 씨는 “저는 오늘 감탄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니에요. 식사도 멋지고 모든 것이 다 새롭고, 우왕좌왕하는 것 없이 질서정연한 모습에 감탄했어요. 다음에도 또 올거예요. 오늘 너무 대접 잘 받고 갑니다.” 라며 다음을 기약했다.

# 추수감사절 음악 순서에서 전율을 느꼈어요

남순자 사장 일행

남순자 사장의 고객들이 신앙촌에 방문했다. 신앙촌에 처음 왔다는 한상임 씨는 “신앙촌이 이렇게 좋은 줄 몰랐어요. 넓고 아름다운 데다가 환경도 너무나 깨끗하고, 감탄만 나오네요. 신앙촌상회 사장님이 가자고 할 때 계속 안 갔는데 미안할 정도예요. 진작 올 걸 그랬습니다. 준비해 주신 군고구마도 너무 맛있고 오늘 정말 기분 좋습니다.” 라고 했다.

몇 년째 신앙촌 절기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는 박정화 씨는 “남순자 사장님을 따라 신앙촌에도 오고 천부교회도 꾸준히 가고 있는데요. 이제는 신앙촌에 안 가거나 교회에 빠지면 마음이 허전하고 불편하더라고요. 저도 어느새 예배를 드리는 것에 익숙해졌나 봐요.” 라고 했다.

남순자 사장은 “이번에 오신 분 중 추수감사절 음악 순서가 태어나서 들은 음악 중 가장 좋았다며 온몸에 전율이 흘렀다고 표현하신 분도 계세요. 또 어떤 분은 신앙촌에 오면 너무 좋고 마음이 편하다 하시고요. 고객들이 신앙촌에서 기쁨의 은혜를 많이 받으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라며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찬송가
0:00 0:00
비닐 디스크
CHUNBUKYO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