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C식품여자고등학교, 입학설명회 개최
입학설명회…학교 및 기업 소개, 베이킹부터 파스타 대회까지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제공, 뜨거운 열기 속 마무리
6월 3일 2026학년도 SANC식품여자고등학교 입학설명회가 신앙촌에서 있었다. SANC식품여자고등학교는 바른 품성을 지닌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산학 연계 시스템을 갖추고 식품 특성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소개, 기업 소개, 학과 체험, 요리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행사는 박선정 교무부장의 학교 및 학과 소개와 신앙촌식품 우정훈 팀장의 산학 협력 기업에 대한 소개로 시작되었다. 이후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학과 체험이 이어졌다.
신앙촌 레스토랑에서 진행된 ‘베이킹–맛을 찾아서’에서는 르 꼬르동 블루 과정을 이수한 전문 셰프의 지도로, 다양한 종류의 치즈를 직접 맛보며 케이크의 풍미를 이해하는 실습이 이루어졌다. 또, 컴퓨터실에서는 ‘캐릭터 디자인’ 프로그램이 열려, AI를 활용해 나만의 개성 있는 캐릭터를 창작해 보는 시간이 있었다.
설명회의 마지막은 ‘세계 파스타 축제’를 주제로 열린 요리대회였다. 참가 학생들은 저마다의 다양한 재료로 파스타 요리를 선보였고, 각자의 레시피대로 요리하며 뜨거운 열기 속에 대회가 진행되었다. 공정한 심사를 거쳐 1,2,3등 수상자가 정해졌으며, 시상금과 함께 SANC 식품여자고등학교 입학 시 가산점이 주어졌다.
1등을 받은 김가은양(중3, 시흥교회)은 처음 해본 요리로 1등을 받았다며 “준비하는 동안 옆에서 많이 도와준 윤이나(고1, 식품여고) 언니에게 너무 고마워요. 이번을 기회로 요리에 흥미가 생겼어요. 1등에 뽑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발행일 : 2025-06-29 발행호수 : 2653